SA_BLOG

컴퓨터 사용기록 확인 프로그램 본문

자작프로그램/C# 자료

컴퓨터 사용기록 확인 프로그램

wooty9 2014. 12. 18. 22:39

1.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름변경, 삭제, 생성된 것을 실시간으로 감시합니다.

2. 파일이나 폴더가 생성, 삭제, 이름변경이 되었을 경우 말풍선과 함께 DB파일에 기록이 됩니다.

3. DB에 기록된 내역을 보고 싶을 경우 DB에 저장된 기록을 txt파일로 변환하여 지정된 경로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넣어두면 부팅시 자동 실행되니 누가 사용하든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습니다.

5.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넣어둔 상태로 실행하는데 에러가 뜨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시작 프로그램 폴더는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dll 관련 코드 수정해야 합니다.)

-------------------------------------------------------------------------

[SA]_FileSystemWatcher.exe

# 닷넷프레임워크 4.5 이상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 개발환경 #

Windows 8.1 Pro K

VisualStudio Community 2013

# 테스트 환경 #

1. Windows 8.1 Pro K (정상작동)

2. Windows 7 Home (말풍선을 제외하고 모든 기능 정상작동)

-------------------------------------------------------------------------

※ 사용법

1. 최초 실행시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어셈블리(DLL)가 없을 경우 DLL 파일을 자동생성 합니다.


2.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면 실시간 감시를 시작한다는 말풍선과 함께 프로그램이

   트레이 모드로 실행되며 실시간 감시를 시작하게 됩니다.


3.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된 후 부터 기록된 내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4. 기능 메뉴에는 'DB불러오기', 'DB -> TXT 출력', '프로그램 종료'가 있습니다.

'DB불러오기'는 실시간 감시를 해오면서 기록되었던 모든 과거 기록을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5. 'DB -> TXT 출력'은 DB에 기록되어 있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기록들을 Log 확장자를 가진 텍스트파일로

    지정한 경로에 생성해 줍니다.


6. '프로그램 종료'는 말그대로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메뉴입니다.

   클릭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비밀번호가 틀리면 종료되지 않으며, 일치할 경우에만 정상종료 됩니다.

   (지금은 '1321325' 으로 비밀번호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Comments